생활 주제별 수업자료/나와 가족

(조작영역 계획안) 우리 할머니, 할아버지

함박웃음꽃22 2007. 8. 1. 13:05
 

활 동 명

우리 할머니, 할아버지

대상 연령

만 4, 5세

활동 형태

조작

활동 목표

1. 다양한 할아버지, 할머니 수 있다.

교육과정 관련요소

▶ 언어생활 : 듣기 - 이야기를 듣고 이해하기

▶ 탐구생활 : 창의적 탐구 - 다양하게 생각하기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활동 자료

젠가, 할머니, 할아버지 책

비고 및 유의점

활동 방법

1. 교구를 탐색한다.

 - 여기 어떤 것들이 있어?

 - 이 나무 블록의 이름은 젠가라고 해 이렇게 틀에 넣었다

    뺐다 할 수 있어.

 - 이 블록 위에 어떤 사진이 있니?

 - 이걸 가지고 어떤 활동을 할 수 있을까?

 - 왜 그렇게 생각했니?

 

2. 활동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.

 - 이 활동은 2명~4명의 친구 까지 함께 할 수 있어. 친구들

   과 함께 해 볼 수 있겠니?

- 너희들이 생각한 방법으로도 활동해 보자.

 

<활동방법>

하고 싶은 할머니, 할아버지 책을 선택한 후 순서를 정한다.

② 책에 있는 내용을 읽어본다.

③ 순서대로 젠가를 뽑는다. 젠가를 뽑았을 때 자신의 책과

    관련 있는 젠가 일 경우 가지고와 해당하는 장면 위에 올려

    놓는다. 아닐 경우에는 그 자리에 다시 넣어둔다.

④ 책에 있는 장면을 먼저 모두 채운 유아가 이긴다.

 

3. 활동을 마무리한다.

 - 이것을 어떤 영역에 두면 좋을까?

 -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친구들과 함께 해 볼 수 있겠니?

 

유아들이 교구를

탐색해 볼 수 있도록

한다. 

      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유아들이 생각한 것

으로 활동 해 볼 수

있다.

참고 사항

1. 유아들이 활동에 익숙해지면 직접 만든 할머니, 할아버지 책과 블록으로 활동

    해 볼 수 있다.

자유선택활동(조작)-우리할머니,할아버지.hwp
0.02MB