활 동 명 |
우리 할머니, 할아버지 | ||
대상 연령 |
만 4, 5세 |
활동 형태 |
조작 |
활동 목표 |
1. 다양한 할아버지, 할머니 수 있다. | ||
교육과정 관련요소 |
▶ 언어생활 : 듣기 - 이야기를 듣고 이해하기 ▶ 탐구생활 : 창의적 탐구 - 다양하게 생각하기 | ||
활동 자료 |
비고 및 유의점 | ||
활동 방법 |
1. 교구를 탐색한다. - 여기 어떤 것들이 있어? - 이 나무 블록의 이름은 젠가라고 해 이렇게 틀에 넣었다 뺐다 할 수 있어. - 이 블록 위에 어떤 사진이 있니? - 이걸 가지고 어떤 활동을 할 수 있을까? - 왜 그렇게 생각했니?
2. 활동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. - 이 활동은 2명~4명의 친구 까지 함께 할 수 있어. 친구들 과 함께 해 볼 수 있겠니? - 너희들이 생각한 방법으로도 활동해 보자.
<활동방법> ① 하고 싶은 할머니, 할아버지 책을 선택한 후 순서를 정한다. ② 책에 있는 내용을 읽어본다. ③ 순서대로 젠가를 뽑는다. 젠가를 뽑았을 때 자신의 책과 관련 있는 젠가 일 경우 가지고와 해당하는 장면 위에 올려 놓는다. 아닐 경우에는 그 자리에 다시 넣어둔다. ④ 책에 있는 장면을 먼저 모두 채운 유아가 이긴다.
3. 활동을 마무리한다. - 이것을 어떤 영역에 두면 좋을까? -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친구들과 함께 해 볼 수 있겠니?
|
유아들이 교구를 탐색해 볼 수 있도록 한다.
유아들이 생각한 것 으로 활동 해 볼 수 있다. | |
참고 사항 |
1. 유아들이 활동에 익숙해지면 직접 만든 할머니, 할아버지 책과 블록으로 활동 해 볼 수 있다. |
'생활 주제별 수업자료 > 나와 가족' 카테고리의 다른 글
(조작영역 계획안) 누구나 할머니 할아버지가 돼요 (0) | 2007.08.01 |
---|---|
(조작영역 계획안) 예절바른 어린이 (0) | 2007.08.01 |
(조작영역 계획안) 할머니는 무슨 일을 하실까? (0) | 2007.08.01 |
(참고교구) 할머니는 무슨 일을 하실까? (0) | 2007.07.29 |
(조형영역 계획안) 나의 역사책 만들기 (0) | 2007.07.2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