활 동 명 |
어항 속 여행 | |||
활동 대상 |
공통수준 |
활동 형태 |
신체표현 | |
활동 목표 |
1. 신체를 통한 창의적인 표현력을 기른다 2. 유연성을 기른다 | |||
교육 과정 관련 요소 |
건강생활 : 감각 및 신체 인식 - 신체를 인식하고 활용하기 표현생활 : 탐색 - 움직임 탐색하기 표현 - 동작으로 표현하기 | |||
활동 자료 |
물고기 머리띠, 배경음악, 어항 배경 |
비고 및 유의점 | ||
활동 방법 |
1. 교실에 있는 어항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. - 배화반~ 교실에 있는 어항을 본 적이 있니? - 어항에 무엇이 있어?
2. 어항 속에 있는 것들의 움직임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. - 물고기, 물레방아, 물풀은 어떻게 움직일까?
3. 어항 속 물고기 등을 몸으로 표현해 본다. - 어항 속에 있는 물고기는 어떤 모습일까? - 선생님이 여러 가지 어항 속에 있는 물고기, 물풀 머리띠를 만들어 왔는데 각자 하고 싶은 물고기 머리띠를 하고 어항 속을 헤엄쳐 보자.
4. 물고기 잡는 모습과 물고기를 표현해 본다. - 물고기는 어떻게 헤엄쳐 다닐까? - 큰 물고기, 작은 물고기는 어떻게 헤엄쳐 다닐까? - 물풀은 어떻게 움직일까? - 먹이를 발견하고서 다가가서 먹는 모습은 어떨까? - 큰 물고기를 만나서 도망가는 물고기의 모습은 어떨까?
5. 활동을 평가한다. - 어항 속을 몸으로 표현 해 봤는데 어땠어? - 특별히 재미있거나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니? |
미리 준비한 물고기 머리띠를 나누어 준다. | ||
참고사항 |
물고기, 물풀 등의 움직임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다. |
'생활 주제별 수업자료 > 여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(ppt동화) 꿀꿀이의 아이스크림 가게 (0) | 2007.10.19 |
---|---|
[스크랩] 부분활동 계획안 - 여름 동시 ("바다" , 교구포함) (0) | 2007.08.14 |
[스크랩] 무지개 물고기 (동극 대본) (0) | 2007.08.14 |
[스크랩] (참고 동화자료) '아기오징어의 나들이' (0) | 2007.08.14 |
수학교구- 내가 먹고 싶은 아이스크림 (0) | 2006.11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