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스크랩] 물(환경) -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....( 준비단계 )
2학기 첫 프로젝트 ~ 물(환경)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.
예로부터 물은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소중한 자원이였습니다.
우리 어린이들과 심각성을 알아보고 물을 사랑하고 아끼고 보존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. 많이 기대해주세요...
' 어린이와 물!!! 우리의 미래입니다.'
< 준비단계>
* 그동안 가정에서 보내주신 자료와 교사가 준비한 자료들을 모아모아 교실에 전시하였습니다* - 아이들의 호기심과 관심등을 유발하기 위하여 준비단계에는 자료들을 자유롭게 탐색하도록 합니다.-
- 바다 . 강 . 폭포 . 댐 등 다양한 물의 자연이 있음을 알도록 함-
- 벌써부터 책으로 접하면서 하나둘씩 궁금한것들이 생겨나고 물이 관한 관심 대 폭발!!!! -
- 플라스틱도 다 같은 플라스틱이 아니라는거 모르셨죠??? 이렇게 다양하고 ~ 종류도 많아요 . 하지만 마구 버리면 쓰레기가 되겠죠? 자원을 재활용 할수 있는 분리 방법과 종류등을 알아봅니다. < 좀 지저분(?) 하지만 아이들이 제일 오래 머무르면서 관찰하는 영역이기도 합니다.>
- 물에 관한 놀이. 여행지.쓰임.물의 생활속 쓰임.물의 원리등 을 알수 있어요-
- 낚시(쓰레기 치우기) . 분리수거하기등 교구로 준비함- 아이들이 게임등으로 재밌게 접할수 있음
- 가정에서 되도록 적게 써야하는 것들로 주로 세제가 많았습니다.- 가급적 환경을 생각한 '환경마크'가 부착된 제품을 써 ~ 주세요... < 참고로 저는 ~ 저 위에 제품(환경마크) 들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.. 홍보아님 ㅋㅋㅋ)
< 재활용품 만들기> -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영역- 가정에서 보내주신 재활용품을 아이들에게 제공하여 맘껏 ~ 멋진 재활용품 작품등을 만들수 있게 하였습니다. 교사가 주도하는 교사의 작품이 아닌 ~ 아이들이 자유롭게 생각하며 창의력을 키울수 있겠죠? <더더욱이 멋진 ~ 작업책상이 생겨서 아이들이 더욱 집중 할 수 있겠죠?> 저는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하며, 점점 더 ~ 자연과 멀어져가는 아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과 ~ 잘 보존해야 하는 이유등을 몸으로 느끼게 해주고 싶습니다.
아이들에게 있어 이 시간이 정말 ~ 의미있고 , 우리가 매일 접하고 있지만 중요함을 모른채 살아가고 있는 '물'을 ~ 아끼며 사랑하는 어린이가 되었으면 하는 작은 바램입니다. 가정에서 협조해주세요....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