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동화 계획안) 솔이의 추석
활 동 명 |
솔이의 추석 이야기 |
활동형태 |
동화 | |
주 제 |
특별한 날 |
연 령 |
만 5세 | |
활동목표 |
• 바르게 듣는 태도를 기른다. • 추석의 모습들을 생각해 볼 수 있다. | |||
교육과정 관련요소 |
▶ 언어생활 : 말하기 - 경험, 생각, 느낌 말하기 ▶ 표현생활 : 듣기 - 바른 태도로 듣기 - 동화, 동요, 동시 듣기 | |||
활동자료 |
솔이의 추석 이야기 동화책 |
비 고 | ||
활동방법 |
1. 동화의 제목, 표지를 보면서 내용을 예측 해 본다. -(그림책의 제목을 보며)오늘 <솔이의 추석 이야기> 이라는 그림책을 볼 거야. 그림이 어때? - 이 여자아이가 주인공 솔이야. 솔이가 어디를 가고 있는 것 같니? - 너희들이 말한 것이 맞는지 동화를 들어볼까?
2. 동화를 본다. - 그다음 그림은 어떤 그림이 나올까? - 사람들이 바쁘게 무엇을 준비하고 있을까?
3. 내용을 회상한다. - 어떤 장면이 제일 기억에 남니? - 너희들도 시골에 갈 때 차 밀렸던 적 있지? 차가 밀려서 기분이 어땠어? - 자동차 말고 다른 것을 타고 시골에 간 사람도 있니? - 시골에 가면서 재미있는 일이 있었던 사람? - 너희들이 간 시골과 솔이네 시골 모습이 비슷 하니? - 솔이네는 이웃들과 음식도 나누어 먹었는데 너희 들은 추석에 어떤 일들을 하니? - 할아버지 산소에도 가본 적 있니?
4. 활동을 평가한다. - 솔이의 추석 이야기를 보았는데 재미있었니? - 다음에 추석에 관련된 다른 동화책을 읽어보자.
|
| ||
참고사항 |
▶(언어영역)그림책 안에 말 풍선 넣기: 그림책 안에 있는 다양한 상황들에 대해서 유아들이 상상하여 말 풍선을 꾸며볼 수 있다.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