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조형영역 계획안) 나의 역사책 만들기
활 동 명 |
나의 역사책 만들기 | |||
활동 대상 |
만 5세 |
활동 형태 |
조형 | |
활동 목표 |
1. 지금 까지 변해온 내 모습을 보고 앞으로는 어떤 모습일지 생각해 본다. | |||
교육 과정 관련 요소 |
▶표현 생활- 표현: 그림그리기 : 만들기와 꾸미기 ▶언어생활- 읽기 쓰기에 관심가지기: 쓰기에 관심가지기 ▶사회생활- 개인생활: 나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| |||
활동 자료 |
어렸을 때부터 지금까지의 사진, 책 만들 색지, 사인펜 |
비고 및 유의점 | ||
활동 방법 |
1. 활동을 소개한다. - 어렸을 때 모습이 생각나니? - 한살 때는 어떤 모습이었니? 두 살 때는? - 이렇게 나이가 들면 우리의 모습은 조금씩 변해. 20년 뒤에 너희들은 어떤 모습일 것 같아? - 우리가 변한 모습을 사진을 붙여 역사책으로 만들어 볼 거야. - 어느 쪽에 사진을 붙이면 좋을까? - 사진을 붙이고 뭐라고 글씨를 쓸까? - 맨 끝에는 20년 후 나의 모습을 상상해서 그려 보자. - 책을 다 만든 친구는 어떻게 할까?
2. 활동을 한다. - 사진을 어디에 붙일까? - 이때 기억이 나니?
3. 활동을 평가한다. - 앞에 나와서 ‘내 역사책 소개 하고 싶어요’하는 친구 있니? - 오늘 나만의 역사책을 만들어 봤는데 어땠니? - 어려웠던 점은 없었어? |
활동을 하는 동안 돌아다니면서 유아 의 활동을 격려한다.
글씨를 쓰지 못하는 유아의 경우, 대신 써준다.
다른 유아의 작품을 감상하는 시간을 갖는다. | ||
참고사항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