생활 주제별 수업자료/우리동네

(계획안) 현장학습- 신문사 견학

함박웃음꽃22 2007. 7. 8. 16:15
 

활 동 명

 신문사에 견학가요.

활동대상

 만 5세

활동형태

 이야기 나누기

   현장 학습

활동목표

 * 신문사에서 하는 일에 대해 안다.

 * 공공 규칙을 잘 지킨다.

교육과정

관련요소

 ▶ 사회생활 - 사회 현상과 환경 : 주변 지역에 관심가지기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직업에 관심가지기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- 집단생활 : 공공 규칙을 이해하고 지키기

활동자료

 신문, 신문사 지도, 사진기, 이름표, 간식            

활동방법

 

 1. 견학시 지켜야할 규칙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.

  - 오늘은 ‘00 일보’라는 신문사에 가기로 했는데, 그곳에

     가서 어떤 것들을 지켜야할까?

  - 버스 안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지?

  - 너희들이 말한 것을 잘 지키면서 신문사에서 신문을

    어떻게 만드는지, 그곳에 계신 분들은 어떤 일을 하시는지

    잘 보고 오자.

 

 2. 이름표를 단다.

  - 어디 유치원에서 온 누구인지 쓰여 있는 이름표를 달 거야.

    혹시 견학하다가 길을 잃어버리면 당황하지 말고  주변에

    계시는 어른한테 이 이름표를 보여 드려.  알았지?

 

 3. 신문사로 출발한다.

  - 이제 신문사로 가기 위해 버스를 탈거야. 아까 버스 안

    에서 지켜야할 것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었지? 잘 기억

    하면서 문 앞에 한 줄로 서 볼까?

 

 4. 신문사 도착 후, 견학한다.

  - 이곳이 신문을 만드는 ‘00 일보’야.

  - 이분들은 신문에 싣는 기사들을 쓰시는 기자분들이야.

  - 이분들은 여러 가지 신문 기사들을 편집해서 정리하시

     분들이야.

  - 신문은 여러 곳에서 보기 때문에 많은 양을 뽑아야 해.

    그래서 이렇게 큰 곳에서 뽑는대. 저기 한번 보자.

 

5. 유치원으로 가기 전 간식을 먹으며 인원 점검을

    한다.

 

6. 유치원에 와서 신문사 견학한 후 이야기 나눈다.

  - 오늘 신문사에 다녀왔는데, 어땠니?

  - 신문을 어떻게 뽑더라?

  - 신문사에 다양한 일을 하시는 분들이 계셨지? 그 분들이

     어떤 일을 하시는지 기억나니?

 

09:40 ~ 10:00

 이야기 나누기 & 이름표 달기

10:00 ~ 10:30

버스로 이동하기(신문사로)

10:30 ~ 11:30

신문사 견학하기

11:30 ~ 11:50

간식 및 인원 점검

11:50 ~ 12:20

버스로 이동하기(유치원으로)

12:20 ~ 12:40

이야기 나누기

 

비고 및 유의점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*버스 안에서

돌아다니는 유아가

없도록 교사는 주의

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* 모든 유아가 다

모였는지 확인한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평 가

 

 

 

 

현장학습 계획안..

신문사 견학가기.hwp
0.02MB
입양기관 견학가기.hwp
0.03MB