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계획안) 현장학습- 신문사 견학
활 동 명 |
신문사에 견학가요. | ||||||||||||||
활동대상 |
만 5세 |
활동형태 |
이야기 나누기 현장 학습 | ||||||||||||
활동목표 |
* 신문사에서 하는 일에 대해 안다. * 공공 규칙을 잘 지킨다. | ||||||||||||||
교육과정 관련요소 |
▶ 사회생활 - 사회 현상과 환경 : 주변 지역에 관심가지기 직업에 관심가지기 - 집단생활 : 공공 규칙을 이해하고 지키기 | ||||||||||||||
활동자료 |
신문, 신문사 지도, 사진기, 이름표, 간식 | ||||||||||||||
활동방법 |
1. 견학시 지켜야할 규칙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. - 오늘은 ‘00 일보’라는 신문사에 가기로 했는데, 그곳에 가서 어떤 것들을 지켜야할까? - 버스 안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지? - 너희들이 말한 것을 잘 지키면서 신문사에서 신문을 어떻게 만드는지, 그곳에 계신 분들은 어떤 일을 하시는지 잘 보고 오자.
2. 이름표를 단다. - 어디 유치원에서 온 누구인지 쓰여 있는 이름표를 달 거야. 혹시 견학하다가 길을 잃어버리면 당황하지 말고 주변에 계시는 어른한테 이 이름표를 보여 드려. 알았지?
3. 신문사로 출발한다. - 이제 신문사로 가기 위해 버스를 탈거야. 아까 버스 안 에서 지켜야할 것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었지? 잘 기억 하면서 문 앞에 한 줄로 서 볼까?
4. 신문사 도착 후, 견학한다. - 이곳이 신문을 만드는 ‘00 일보’야. - 이분들은 신문에 싣는 기사들을 쓰시는 기자분들이야. - 이분들은 여러 가지 신문 기사들을 편집해서 정리하시는 분들이야. - 신문은 여러 곳에서 보기 때문에 많은 양을 뽑아야 해. 그래서 이렇게 큰 곳에서 뽑는대. 저기 한번 보자.
5. 유치원으로 가기 전 간식을 먹으며 인원 점검을 한다.
6. 유치원에 와서 신문사 견학한 후 이야기 나눈다. - 오늘 신문사에 다녀왔는데, 어땠니? - 신문을 어떻게 뽑더라? - 신문사에 다양한 일을 하시는 분들이 계셨지? 그 분들이 어떤 일을 하시는지 기억나니?
|
비고 및 유의점 | |||||||||||||
*버스 안에서 돌아다니는 유아가 없도록 교사는 주의 한다.
* 모든 유아가 다 모였는지 확인한다.
| |||||||||||||||
평 가 |
|
현장학습 계획안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