활 동 명 |
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| ||
활동대상 |
만 5세 |
활동형태 |
문학 활동 |
활동목표 |
* 동화를 듣고 한 부모 가족구성에 대해 이해한다. | ||
교육과정 관련요소 |
▶언어생활 - 말하기 : 바르게 발음하여 말하기 - 듣기 : 동화를 듣고 이해하기 - 쓰 기 : 편지 쓰기 | ||
활동자료 |
TV동화, 동화내용 컷, 활동지, 연필 | ||
활동방법 |
< 동화듣기 >
1. TV동화 틀에 부착한 원기둥을 돌려 동화내용을 옆으로 돌려가면서 동화를 들려준다.
(동화내용) ① 어머니는 아기를 가슴에 안으며 부드럽게 “너를 사랑해, 너를 사랑해”노래를 불러줍니다. ② 아기는 자라고 자라서 두 살이 되었고 책장을 어지럽 히거나 음식을 쏟아 버렸습니다. ③ 아기는 자라고 자라서 아홉 살이 되었고 목욕이 싫다고 떼를 쓰거나 할머니가 오시면 버릇없는 말만 합니다. ④ 그럴 때마다 어머니는 “이 아이 때문에 미쳐 버리겠어, 동물원에 팔아버리고 싶은 심정이야”라고 말합니다. ⑤ 그러나 밤이 되면 어머니는 항상 아이를 안으며 “너를 사랑해, 너를 사랑해” 노래를 부릅니다. ⑥ 어머니는 나이가 들고 늙어서 노래를 부를 수 없게 되었습니다. ⑦ 아들은 어머니 방에 들어가 어머니를 안으며 “사랑해요 어머니” 노래를 부릅니다.
2. 동화내용을 회상한다. - 어머니는 아이에게 어떤 노래를 불러주었니? - 아이는 자라면서 어땠니?
3. 유아가 직접 TV동화를 조작하여 동화를 감상 해 본다.
|
비고 및 유의점 | |
* TV동화 틀을 견고하게 만들고 원기둥을 잡고 돌릴 때 끊어짐 없이 부드럽게 돌려져서 동화내용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조작하는데 힘쓴다.
| |||
평 가 |
|
'생활 주제별 수업자료 > 나와 가족' 카테고리의 다른 글
(참고교구) 할머니는 무슨 일을 하실까? (0) | 2007.07.29 |
---|---|
(조형영역 계획안) 나의 역사책 만들기 (0) | 2007.07.22 |
(문학활동계획안) 편지를 전해주는 비버아저씨 (0) | 2007.07.03 |
(언어영역 계획안) 다양한 가족에 대해 동시 짓기 (0) | 2007.07.03 |
(조형영역 계획안) 행복한 우리 집 (0) | 2007.07.03 |